방송중간 유아교육3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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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중간 유아교육3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5 Page
📦 파일크기 : 1.0 Mb
🔤 파일종류 : hwp

방송중간 유아교육3~장 흥미로웠던 주제 자료설명

1) 교육공학의 정의와 한국의 IT교육 현장의 실황 2008년에 미국 교육공학회에서 정리한 정의에 따르면 교육공학은 교육에 있어 공학적인 과정..

방송중간 유아교육3~장 흥미로웠던 주제 자료의 목차

1) 교육공학의 정의와 한국의 IT교육 현장의 실황

2) 한국 스마트테크놀러지 교육의 발전과 한계
3) 행동주의 교육 방법과 적용 방안
4) 교수체제설계의 특징과 교육 현장의 모습
참고문헌

본문내용 (방송중간 유아교육3~로웠던 주제.hwp)

1) 교육공학의 정의와 한국의 IT교육 현장의 실황

2008년에 미국 교육공학회에서 정리한 정의에 따르면 교육공학은 교육에 있어 공학적인 과정과 자원을 창출하여 관리하고 활용하여 교습자가 학습 능력의 향상을 일으킬 수 있는 윤리적인 실천과 연구를 일컫는다. 즉 교육자는 과정과 자원에 대한 끝없는 탐구가 필요하며 이 자원을 발굴하고 관리해야 한다. 나아가서 이 자원을 어떻게 관리할지에 대한 관심도 필요한 것이다. 발굴, 관리, 활용이라는 이 세 가지의 단계가 모두 충족되어야 교육자는 공학적으로 잘 설계된 교육 과정 속에서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그렇다면 이 부분이 실제로 교육 현장에서는 어떻게 적용되었는지를 살펴보자.
최근 학교에서는 IT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 시기를 겪으면서 재택 교육이 활성화되었고, 태블릿을 활용한 다양한 방식의 교육법이 도입되었다. 여기에서는 두 가지의 요소가 등장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우선 자원적인 측면에서 보자면 태블릿이 있다. 교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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