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중간 청소년3 ~매체의 특성.hwp 파일정보
방송중간 청소년3 청소년지도방법론 생태학적 체계모형의 관점에서 청소년 1명을 면담하여 그 청소년이 경험하고 있는 가정 학교 이웃 대중매체의 특성.hwp
방송중간 청소년3 ~웃 대중매체의 특성 자료설명
① 서론 청소년지도방법론에서 청소년에게 문제가 발생했을 때 개인에게 원인을 찾을 수 있지만 개인의 성향이 변화하는 과정에서 가정,학교,이웃,..
방송중간 청소년3 ~웃 대중매체의 특성 자료의 목차
① 서론
② 생태학적 체계모형의 개요
③ 면담 청소년의 특성과 면담 절차
④ 면담 청소년이 경험하고 있는 가정, 학교, 이웃, 대중매체의 특성
⑤ 가정, 학교, 이웃, 대중매체가 각각 면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⑥ 결론
⑦ 참고문헌
본문내용 (방송중간 청소년3 ~매체의 특성.hwp)
① 서론
청소년지도방법론에서 청소년에게 문제가 발생했을 때 개인에게 원인을 찾을 수 있지만 개인의 성향이 변화하는 과정에서 가정,학교,이웃,대중매체 등 여러 가지 특성에서 영향을 주는 원인을 찾아볼 수 있다. 복합적인 관점에서 청소년의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이 형성되고 이는 주변에서 영향을 주는 원인들을 알아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문제이기도 하다. 청소년을 면담하고 주변의 어떠한 원인으로 인하여 청소년이 문제를 가지게 된 것인지 찾는 과정에서 생태학적 체계모형을 이해하고 이론을 바탕으로 추론하고자 한다.
② 생태학적 체계모형의 개요
1)1) 생태학적 체계 모형에 기반한 또래괴롭힘 방어행동 관련 요인에 대한 메타구조방정식 다집단 분석, 권지웅, 서울 : 건국대학교 대학원, 2022
생태체계적 모형에 의하면 개인을 둘러싼 위계적맥락 구조는 미시체계(Micro-system)와 중간체계(Meso-system), 외체계(Exo-system), 및 거시체계(Macro-system)라는 4가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