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애플,스티브잡스,애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아이폰,애플,스티브~stp,4p.hwp 파일정보

아이폰,애플,스티브잡스,애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제조생산)
📜 자료분량 : 28 Page
📦 파일크기 : 5.0 Mb
🔤 파일종류 : hwp

아이폰,애플,스티브~wot,stp,4p 자료설명

아이폰,애플,스티브잡스,애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아이폰,애플,스티브~wot,stp,4p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아이폰,애플,스티브~stp,4p.hwp)

Ⅰ. 선정동기

한국에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이미 전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애플의 아이폰 바람이 거세다. 아이폰은 2007년 1월 9일에 애플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맥월드 2007에서 발표한 터치 스크린 기반의 아이팟, 휴대전화(+카메라 기능), 모바일 인터넷의 세 가지 주요 기능을 가진 모바일 전자 기기이다.
애플의 아이폰을 가격전략의 주제로 선정하게 된 동기는 애플이 아이폰을 판매함에 있어서 내세운 파격적인 가격전략에서 찾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아이폰의 가격을 기존 가격에서 200달러만큼 인하한 것, 이에 대한 불만을 잠식시키기 위해 100달러 쿠폰을 발행한 것, 이후에도 아이폰의 가격을 절반으로 인하한 것 등을 들 수 있다.
아이폰은 스마트폰으로써 기존의 휴대폰과 PDA의 장점을 앞세운 스마트폰은 현재 한국에서 점차 그 시장을 넓혀가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 한국에는 출시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해외시장을 기준으로 하여 애플폰의 가격전략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