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 자신이 생각하는 말하기에 대한 정의를 기술하고, 외국인 학습자에게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말하기 평가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정리해서 제출하십시오. (유형 제시 및 실제

학습자 자신이 생각~ 및 실제 .hwp 파일정보

학습자 자신이 생각하는 말하기에 대한 정의를 기술하고, 외국인 학습자에게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말하기 평가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정리해서 제출하십시오. (유형 제시 및 실제 .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사범교육)
📜 자료분량 : 3 Page
📦 파일크기 : 28 Kb
🔤 파일종류 : hwp

학습자 자신이 생각~형 제시 및 실제 자료설명

학습자 자신이 생각하는 말하기에 대한 정의를 기술하고, 외국인 학습자에게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말하기 평가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정리해서 제출하십시오. (유형 제시 및 실제

학습자 자신이 생각~형 제시 및 실제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학습자 자신이 생각~ 및 실제 .hwp)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표현교육론

학습자 자신이 생각하는 말하기에 대한 정의를 기술하고, 외국인 학습자에게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말하기 평가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정리해서 제출하십시오. (유형 제시 및 실제 평가 방법)

서론

내가 생각하는 말하기란, 지금 생각하고 있는 것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를 통하여 상대방이 나의 의사를 파악하고, 그에 따르는 행동이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상호간의 작용을 의미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더불어 언어가 가지는 가장 원초적인 형태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언어의 소통 방법이다.
아래의 본론에서는 외국인 학습자에게 가장 적절하다 생각하는 말하기 평가 방법으로써 말하기 성취 평가를 중점적으로 논의할 것이다. 외국인이 한국어를 학습한 것에 대해, 실력을 진단할 때 단순히 외워서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정도를 평가할 수 있는 방법론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자세한 것은 아래에서 살펴본다.

본론

상호작용적 말하기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