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만도,김치냉장고,딤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위니아만도,김치냉장~경영,시장.docx 파일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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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7 Page
📦 파일크기 : 1.0 Mb
🔤 파일종류 : doc

위니아만도,김치냉장~,글로벌,경영,시장 자료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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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만도,김치냉장~,글로벌,경영,시장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위니아만도,김치냉장~경영,시장.docx)

기업소개
1. ‘위니아 만도’ 기업소개 및 기업사명
1) 위니아 만도
위니아만도주식회사(이하‘회사’)는 1999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김치냉장고(딤채) 및 에어컨디셔너 등을 생산하고 있다. 회사의 본사는 충남 아산시 탕정면 매곡리 121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2003년 4월 1일자로 회사명을 만도공조주식회사에서 위니아만도주식회사로 변경하였다. 만도공조는 기존에 공조 전문 기업이었다. 자동차용 에어컨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던 기업이었던 것이다. 이런 위니아가 1992년 가전사로의 전환을 위해 개발에 착수한 한국형 냉장고에서는 공조 브랜드와 뭔가 차별화를 해야 할 필요성이 있었다. 당시 가전제품 브랜드들은 삼성이니 대우, LG의 회사 브랜드의 프리미엄을 Supporting 받는 이름이 대부분이었다. 따라서 회사 내부에서도 이와 같은 추세를 따르자는 움직임도 많이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초기에 진입하는 시장인 만큼 브랜드 지명도에 의한 구매를 유도하는 것만이 거대 가전회사를 이길 수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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