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쉐보레의 한국시장 진출전략분석과 GM 쉐보레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제안 레포트

GM 쉐보레의 한국~제안 레포트.hwp 파일정보

GM 쉐보레의 한국시장 진출전략분석과 GM 쉐보레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제안 레포트.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제조생산)
📜 자료분량 : 13 Page
📦 파일크기 : 195 Kb
🔤 파일종류 : hwp

GM 쉐보레의 한국~후전략 제안 레포트 자료설명

GM 쉐보레의 한국시장 진출전략분석과 GM 쉐보레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제안 레포트

GM 쉐보레의 한국~후전략 제안 레포트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GM 쉐보레의 한국~제안 레포트.hwp)


GM의 한국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연구

I. GM의 한국 자동차시장 진출

1. 주제선정배경

1988년 수입차 시장이 완전히 개방된 이후 수입차 점유율이 10%를 돌파하는데 꼬박 25년이 걸렸다. IMF 이후 계속되는 경기 불황 속에서 국산차 점유율은 점점 떨어지고 있지만, 수입차 시장은 매 해 조금씩 약진 중이다.1)
특히 국내의 자동차 기업의 선두주자인 현대, 기아 자동차 그룹의 경우 최근 잇따른 결함 문제와 더불어 빈번한 차 사고의 속출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안정성의 의심을 받는 등 ‘흉기차’라는 오명을 받고 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김태원 의원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자동차 급발진 의심신고 접수 총 417건 가운데 42.2%에 해당하는 176건이 접수된 현대자동차가 가장 급발진 신고가 많았던 것으로 집계 되었으며 이어 기아자동차가 69건, 르노 삼성 자동차 61건순으로 나타났다.2)
또한 국내 내수시장의 위축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