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의 마케팅 및~ 전략 분석.hwp 파일정보
박카스의 마케팅 및 광고 전략 분석.hwp
박카스의 마케팅 및~및 광고 전략 분석 자료설명
박카스의 매출이 부진해지면서 박카스는 광고홍보마케팅에 비중을 크게 두게 되어 박카스의 그동안 경영전략 및 현재 진행중인 광고전략 분석을 통한 향후 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박카스마케팅
박카스의 마케팅 및~및 광고 전략 분석 자료의 목차
들어가며
본문
Ⅰ. 기업개요
1. 동아제약 소개
2. 기업연혁
Ⅱ. 시장상황분석
1. 시장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Ⅲ. 내부환경분석
1. 박카스 SWOT
2. 박카스의 매출 부진
3. 박카스와 비타500 매출 비교
4. 박카스 매출 부진 원인
Ⅳ. 박카스 광고 분석 및 전략
1. 박카스 광고전략의 역사
2. 새로운 박카스 광고의 전략분석
3. 새로운 박카스 광고가 소비자들의 태도 변화에 주는 영향
4. 새로운 박카스 광고의 한계
Ⅴ.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마케팅 믹스(4P`S)
결론 및 제안
본문내용 (박카스의 마케팅 및~ 전략 분석.hwp)
* 약국의 대표적인 미끼 상품으로 그 동안 가격인상에 대한 압박이 매우 강하였음
* 이에 따른 매출의 원가비율이 높고 이미 대량생산에 의한 최적화된 생산체계로 인한 원가 감축 가능성이 매우 낮음
매출부진원인(2)
* 낮은 소매점 마진
* 현금 매출원칙 영업 전략 고수
* 독자적 판매망 -> 기존 도매상과의 불편한 관계
Ⅳ. 박카스 광고 분석 및 전략
1. 박카스 광고전략의 역사
1961 1960년대 미국의 원조로 비타민이 알려지면서 `박카스-정`이 첫 선을 보임
1962 20cc 앰플의 형태로 `박카스-내복액`으로 교체
1963.8 현재와 같은 드링크 형태의 `박카스-D(Drink의 약자)가 나옴
1991.5 성분을 보강시켜 `박카스-에프(Fort)`로 발전. 가격 상승 (200 300)
2005.3.18 박카스 D로 업그레이드. 타우린 함량이 1000mg에서 2000mg으로 증가
1961년에 판매를 시작한 박카스는 `종합간장영양제`라는 표지를 내걸고 selli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