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나이키 마~ 중심으로).hwp 파일정보
Nike 나이키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중심으로).hwp
Nike 나이키 마~4p전략 중심으로) 자료설명
Nike 나이키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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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마케팅전략분석
Ⅰ.나이키소개와 기업선정배경
나이키소개
(1)나이키의 설립과 발전
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이다. 공동 창업자인 필 나이트(Phil Knight)는 대학 중거리 육상 선수였으며,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은 육상 코치였다. 기록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했던 이들의 바람이 바로 나이키의 출발점이었다. 나이키는 선수들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각 종목에서 진정으로 필요한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방향으로 잡았다.
1980년 나이키는 미국 스포츠 시장 매출의 50%를 차지했으며, 이 해 12월 주식을 상장했다. 나이키의 슬로건 ‘저스트 두 잇(Just Do It)’은 `애드버타이징 에이지`가 선정한 ‘20세기 광고 슬로건 톱 5’의 하나로 선정되었다. 1988년 고급 신발 업체인 코울 한을, 2002년 젊은 감각의 라이프 스타일 의류회사인 헐리 인터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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